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2-08:00

홈으로
각자 1%씩만 기량을 끌어올리자! #아침에책한권 #노성용목사님 #트렌드코리아
2024.01.10

#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이란 책에 보면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농구 코치 ‘팻 라일리Pat Riley’에 대한 이야기나 나옵니다. 1986년 LA 레이커스 코치로 있을 때, 선수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더이상 성적을 끌어올릴 수 없을 것이라는 #우울한 #확신을 갖고 있었습니다. 팻 라일리는 선수들에게 이런 제안을 합니다.

“각자 1%씩만 기량을 끌어올리자!” 라고요. 1%는 눈에 보이지도 않는 작은 수치죠? 조금만 노력해도 금방 달성할 수 있는 목표였습니다. 라일리는 계속해서 이렇게 제안합니다. “우리 팀의 12명이 농구의 다섯 가지 요소에서 각각 1%씩 기량을 향상시키면 팀 전체의 경기력이 무려 60% 증가한다.” 라고요. 이후 팀 선수들은 각자 자신의 1%을 향상시키고자 구체적이고도 실제적으로 훈련에 임했습니다. 어떻게 됐을까요?

‘미국 농구 역사상 가장 성공한 코치 팻 라일리'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맡은 팀 마다 우승으로 만들었습니다. 누가복음 16장 10절 말씀입니다. [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 ] 하나님께서는 간과할수 있는 작은 것 보다 더 작아서 표시나지 않는 지극히 작은 일에도 충성되기를 원하십니다.

우울하다고, 지쳤다고, 힘들다고 푸념한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지극히 작은 딱 1%만 힘을 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새 하루가 시작됐다는 뜻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두신 날이라는 뜻입니다. 우리에게 하나님의 일에 충성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작은 변화를 일으키는 여러분들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거대한 파도를 일으키게 될 줄로 믿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