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2-08:00

홈으로
내게 능력 주시는 #하나님을 #모신 #삶 #아침에책한권 #노성용목사님
2023.11.15

#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소크라테스는 몇몇 친구들과 2~3평 남짓의 집에서 함께 살았는데 늘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원룸에서 친구들과 같이 산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 모습을 보고 사람들이 물었습니다. “뭐가 그리 행복하세요?” 라고요. 그랬더니 “언제든 마음을 나눌 친구들 함께 하는데 행복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라고 말합니다. 친구들이 모두 결혼해서 북적거렸던 집에 혼자 남겨졌을 때도 소크라테스는 “조용히 사색할 수 있고, 책을 읽을 수 있으니 좋다”고 말합니다.

소크라테스도 결혼을 한 뒤 큰 건물의 1층으로 이사했습니다. 윗층에서 집어던지는 쓰레기들 속에서도 “친구들이 찾아오기 쉽고, 마당에 꽃을 심고 채소를 가꿀 수 있으니 즐겁다.” 라고 합니다. 그러다 7층으로 이사한 후에는 “계단을 오르내리며 운동하기에 적당하고 햇빛이 잘 들고 조용해서 책을 읽고 글을 쓰는데 아주 적합합니다.” 라고 합니다. 소크라테스는 어떤 상황이든 유쾌함을 잃지 않았습니다.

빌립보서 4장 12절 말씀입니다. [ 나는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 곧 배부름과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 사도바울이 감옥에서 쓴 편지라고는 믿기지 않을 초연의 자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진정한 삶의 의미는 ‘배부름', ‘배고픔', ‘비천'이나 ‘풍부', ‘감옥’이나 ‘바깥'이 아니라는 거죠? 외적 요인이 아닌거에요. 내게 능력 주시는 #하나님을 #모신 #삶이 #비결입니다.

아름다운 면만 보기 때문에, 긍정적인 마음 때문에 행복한것이 아니에요? 마음가짐을 넘어 #삶이 #무엇으로 #가득차 #있는지가 만족을 결정합니다. 채워도 채워지지 않는 외적 요소로 아둥바둥 애쓰며 살지?, 아니면 내 인생을 통째로 맡겨드리고 어디를 가든 무엇을 하든 행복하게 살지? 의지에 따라 차원이 달라집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하나님 안에 사는 것이 일체의 비결입니다. 하나님의 영, 성령으로 우리 인생이 가득 채워지는 복된 날,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