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2-08:00

홈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묵묵하게 사는 겸손의 삶 #좋은아침운동본부 #송흥준목사님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2024.12.17

#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모든 것을 이 순간을 위해”라는 슬로건을 앞세우는 독일의 항공사_Lufthansa가 있습니다. 이 항공사는 “끊임없이 교육받는 조종사들, 나사 하나도 두 번이나 체크하는 엔지니어들, 당신이 끝까지 꿈을 꿀 수 있게 해주는 동반자들”을 약속하고 있어요. 구름 위를 날아가기 전부터 세심한 준비와 엄격한 점검으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겠다는 목표가 있습니다.

눈에 띄지 않지만 전문가의 노력과 세심한 배려가 녹아져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다고 없는게 아니죠. ‘이만하면 됐어’라고 생각하지 않고 ‘그래도 한번 더’ 안전한 비행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항공사의 비행 목적은 고객이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비행을 잘 했다고 으스대거나 자랑할 필요가 없습니다. 늘 하던대로 점검하고 전문성을 갖춰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묵묵히 집중하는 자세가 가장 빛이 납니다.

미가 6장 8절 말씀입니다. [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은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하게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삶은 하나님을 사랑하며 겸손히 행하는 삶입니다. 사명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주인되신 하나님의 뜻, 정의를 따르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이런 선한 삶을 요구하십니다. 드러나지 않지만 묵묵하게 사는 겸손의 삶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먼 나라를 이동하는 것 보다 더 세심한 삶의 점검이 필요한 순간을 살고 있습니다. 겸손히 하나님 의지하며 사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겸손할 수록 보이지 않지만, 주변을 비추는 가장 유용한 빛이 됩니다. 우리의 겸손을 점검하고 예수님 닮은 삶으로 비행하는 복된 날,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