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6:33,34)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요 한 날 괴로움은 그날에 족하니라
*QT 내용
세상 사람들은 여전히 아주 단순한 원인과 결과로 모든 일을 단정합니다.‘공부를 잘하면 성공한다.’‘열심히만 하면 누구나 잘하게 된다.’‘건강을 관리하면 장수한다.’‘실력만 있으면 반드시 성공한다.’그러나 다양한 경험을 하며 오랜 인생을 살아본 사람들, 혹은 성공한 사람들은 이 명제가 무조건 진리가 아님을 깨닫습니다. 세상 누구보다 지혜롭고, 많은 복락을 누렸던 솔로몬은 전도서 9장에서 다음과 같이 고백합니다.‘빠른 경주자가 반드시 먼저 들어오진 않는다.’‘용맹한 용사도 전쟁에서 패한다.’‘명철하다고 재물을 얻는 것은 아니다.’한 마디로 세상일이 뜻대로 돌아가는 것이 하나도 없다는 고백입니다.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솔로몬도 인생을 계획대로 살아갈 수는 없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가 의지해야 할 것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뿐이라는 뜻입니다.“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주님의 계산법을 따라 사는 사람은 사람의 계산법으로는 상상도 못 할 크고 놀라운 복을 받습니다. 내가 아닌 주님을 위해서, 재물이 아닌 복음을 위해서, 주님이 가르쳐 주신 계산법을 따라 살아가십시오. 복되고 형통합니다. 아멘!!!
*오늘의 적용
주님, 세상의 계산법이 아닌 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방법을 따라 살게 하소서.“믿는 자에게 능치 못할 일이 없다”라고 약속하신 말씀을 늘 기억합시다.
[경건생활 365일 QT는 나침반 출판사와 함께 합니다]
- 이전 게시글 [경건생활 365] 12월 14일 – 소통을 위한 맥락
- 다음 게시글 [경건생활 365] 12월 10일 - 시간의 중요성